대한민국

[사랑의 의료봉사]제주도 해녀에게 사랑을 전하러 출동

1999년부터 의료보호나 의료보험의 혜택을 받지 못하고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무의탁노인, 소년소녀 가장, 장애우, 외국인근로자 등 소외계층을 위해 방문 진료 및 건강검진 등의 의료서비스를 주1회씩 꾸준히 실시해 왔습니다.

프로젝트 소식

 

 

------------------------------------------
◆  일 시 : 2017년 5월 20일(토)~21일(일)
◆  장 소 : 제주 시흥리, 표선리
◆  내 용 : 해녀, 독거노인 및 지역주민을 위한 의료봉사활동
------------------------------------------

굿피플 사랑의 의료봉사는 지난 2017년 5월 20일(토)부터 21(일)일까지 생계 때문에 파도가
치는 험한 바다가에서 일하는 해녀들을 돕기 위해 신촌 세브란스병원 의료진 24명과 함께 제주도를 찾아갔습니다.


[사진. 검진을 위해 기다리는 주민들]
해녀들은 오랜 물질 생활로 근육.관절통 뿐만아나라 일반 사람들보다 심장질환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이에 굿피플은 매년 두 차례 세브란스병원 의료진과 해녀들을 위한 특별한 진료를 펼치고 있습니다.


[사진. 혈압측정하는 모습]
이번에 의료봉사팀은 심장혈관외과, 소화기내과, 재활의학과, 치과, 복부초음파, 흉부X-ray촬영 등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검사를 진행하였고,
특히 해녀들을 위한 심장초음파 등 특수검사가 이루어졌습니다.
의료진들은 보다 많은 주민들에게 도움을 주기위해 이른 아침 7시부터 진료를 시작하였고,
제주 시흥리와 표선리에 거주하는 250명 이상의 주민들이 혜택을 받았습니다.


[사진. 심장검사를 받는 주민]
앞으로도 굿피플 사랑의 의료봉사는 전국 방방곳곳을 누비며 의료사각지대에 거주하는 주민들, 결식아동,
외국인근로자 등 가난하고 소외된 이웃들에게 직접 찾아가 사랑을 전하겠습니다.  

프로젝트 개요

 

하이마트와 함께하는 굿피플 사랑의 의료봉사

굿피플은 1999년부터 의료보호나 의료보험의 혜택을 받지 못하고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무의탁노인, 소년소녀 가장, 장애우, 외국인근로자 등 소외계층을 위해 방문 진료 및 건강검진 등의 의료서비스를 주1회씩 꾸준히 실시해 왔으며 올해부터는 하이마트의 재정적 후원으로 그동안 국민일보사가 운영해오던 이동진료차량을 승계받아 도서벽지와 극빈주거지역에 거주하는 주민 등 가난하고 소외된 이웃에게 직접 찾아가 역동적인 전문화된 의료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이동진료차량은 국민일보사가 시작한 사업으로 올해 10주년을 맞이하면서 더 많은 사람들에게 의료혜택을 주기 위해 2008년 6월 10일 공동협력 협약식을 통하여 굿피플 주관하에 국민일보와 공동으로 업무를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운영업무이관 이후 굿피플의 의료봉사단과 연합하여 더 폭넓고 역동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사랑의 의료봉사’는 이미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장기적이고 지속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는 하이마트의 1억 2천만원 후원으로 더 풍성한 나눔의 손길이 되어 도서 산간벽지를 찾아가 의료나눔운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전국 진료 순회를 통해 지역별, 계층별 의료혜택의 불균형 해소와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여 소외계층의 의료복지증진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랑의 의료봉사 이동의료차량은 45인승 대형버스를 치과, 내과, 외과진료 및 각종 검사를 실시 할 수 있도록 개조하여, 이동용 X-ray 촬영기, X-ray 자동현상기(암실), 초음파검사기, 심전도검사기, 임상병리검사 자동분석기, 전자동혈압계 및 치과 Unit Chair가 설치되어 치과 진료가 용이하고 특히 치과용 X-ray 촬영기 및 현상기, 초음파 치석제거기, 아말감혼합기, 광중합조사기, 고압증기멸균기 등 최첨단 의료장비가 설치되어 무료의료봉사의 질을 한층 더 높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천재지변(산불, 수해 등) 및 안전사고로 인한 재해지역에 의사, 간호사, 사회복지사, 자원봉사자등으로 구성된 긴급으로구호팀을 파견하여 신속하게 의료지원 및 재활복구지원사업도 펼치고 있습니다.

 

O 이용방법

   사랑의 의료봉사는 이동진료 접수를 받습니다.

   진료시행일 3개월 전에 미리 접수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담당: 정사파이야 간호사 / Tel : 02)783-2291~3

    E.mail :sapaea48@goodpeople.or.kr)

공감메시지

프로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