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피플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본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함)은 사단법인 굿피플 인터내셔널(이하 '우리 기관'이라 함)과 이용 고객(이하 '회원'이라 함)간에 우리 기관이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http://www.goodpeople.or.kr, http://www.freecitizen.kr 을 말하며 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과 우리 기관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등 기본적인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 '정기후원회원'이라 함은 우리 기관의 긴급구호와 개발사업에 참여하기 위해 매월 정기적으로 회비를 납부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 '이용계약'이라 함은 본 약관을 포함하여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우리 기관과 회원 간에 체결하는 모든 계약을 말합니다.
- '이용자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의 신청에 따라 우리 기관이 회원별로 부여하는, 고유한 문자와 숫자로 조합된 계정을 말하며, 회원 1인당 부여 받은 1개의 공통 계정으로 우리 기관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비밀번호'라 함은 이용자ID로 식별되는 회원의 본인 여부를 검증하기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여 우리 기관에 등록한 고유의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글, 사진,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2)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조 제1항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 3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으로 공시하고 회원의 동의와 우리 기관의 승낙으로 효력을 발생합니다.
(2) 우리 기관은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이용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은 정당한 절차에 따라 서비스를 통해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합니다.
(3) 회원은 정기적으로 서비스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우리 기관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1)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등 그 외 관계법령에 의합니다.
(2) 우리 기관은 필요한 경우 서비스 내의 개별항목에 대하여 개별약관 또는 운영원칙(이하 '서비스별 안내'라 합니다)를 정할 수 있으며, 본 약관과 서비스별 안내의 내용이 상충되는 경우에는 서비스별 안내의 내용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제 2 장 이용계약 체결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이용계약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우리 기관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2) 이용계약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당시 신청서 상의 '동의함' 버튼을 누름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

제 6 조 (서비스 이용 신청)
(1)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우리 기관에서 요청하는 제반 정보(이름, 이용자ID, 비밀번호, 생년월일, 연락처 등)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2)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정보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등록하는 등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아무런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1) 우리 기관은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우리 기관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단, 우리 기관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우리 기관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비밀번호 등이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해야 하며 우리 기관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우리 기관은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 회원의 법령 또는 약관의 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 확인 등의 정보보호 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제 8 조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1) 이용신청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원칙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2) 우리 기관은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사용 등 회원 등록 시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 이용자 등록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이용신청 요건이 만족되지 않은 경우
- 법령 위반 또는 사회의 안녕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법령 또는 약관을 위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적이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3) 우리 기관은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우리 기관이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 우리 기관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기타 우리 기관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4) 우리 기관은 회원 가입 절차 완료 이후 본조 제2항 각 호에 따른 사유가 발견된 경우 이용 승낙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이용자ID 부여 및 변경 등)
(1) 우리 기관은 회원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ID를 부여합니다.
(2) 이용자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하여야 합니다.
(3) 이용자ID는 회원 본인의 동의 하에 우리 기관 또는 우리 기관이 운영하는 기관의 웹사이트 또는 우리 기관으로의 기부 또는 후원을 위한 전자상거래 사이트의 회원ID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 단, 전자상거래의 경우 현행 법률에 의거 전자상거래 웹사이트의 운영을 대행할 업체를 별도로 선정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ID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요청 또는 우리 기관의 직권으로 변경 또는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ID가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 우리 기관, 우리 기관의 서비스 또는 서비스 운영자 등의 명칭과 동일하거나 오인 등의 우려가 있는 경우
-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5) 이용자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우리 기관은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10 조 (우리 기관의 의무)
(1) 우리 기관은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2) 우리 기관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SSL서버, 웹방화벽 등)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우리 기관은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 사이트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4) 우리 기관은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본인의 진정한 정보로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이와 관련된 모든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우리 기관이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우리 기관이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우리 기관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우리 기관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우리 기관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4) 회원은 우리 기관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우리 기관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우리 기관이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우리 기관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우리 기관은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우리 기관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6) 회원은 우리 기관 및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포함한 제반 권리를 침해하거나 제16조(서비스의 이용제한)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제 4 장 서비스의 이용

제 12 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1) 우리 기관은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우리 기관이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서비스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2) 우리 기관은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전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우리 기관은 서비스 개편 등 서비스 운영 상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예고 후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게시물의 저작권 및 게시 제한)
(1) 우리 기관이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우리 기관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시, 전송, 배포 및 저작물성을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의 편집 저작물 작성은 회원의 별도 허락 없이 무상으로 가능합니다.
(3) 회원은 자신이 게시한 게시물을, 우리 기관이 제휴한 제3자에 의해 운영되는 유무선 온라인미디어(포털사이트, 유관사이트, 무선서비스 등 각종 웹 및 모바일 기반 온라인 매체)에 복제, 전송, 전시, 배포 형태로 제공하는 것에 동의 합니다.
(4)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하는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되며, 우리 기관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우리 기관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 등을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임시게시 중단, 수정, 삭제, 이동 또는 등록 거부 등의 관련 조치를 취할수 있습니다.
-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 우리 기관 또는 다른 회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한다고 판단하는 경우
-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우리 기관이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 우리 기관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4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우리 기관은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관련 법령에 따라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2) 우리 기관은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서비스, 전자우편, S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 이용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4) 우리 기관은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5 장 이용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제 15 조 (이용계약의 해지)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서비스 내의 [마이굿피플] 메뉴를 이용해 가입해지(회원탈퇴)를 해야 합니다.
(2) 우리 기관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따라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제 16 조 (서비스의 이용제한)
우리 기관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내용에 있어서 본 약관 제11조(회원의 의무)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제한, 초기화, 이용계약 해지 및 기타 해당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 회원정보에 부정한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이용자ID, 비밀번호 기타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또는 이용자ID를 타인과 거래하거나 제공하는 행위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 또는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 우리 기관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우리 기관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우리 기관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사칭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을 발송하는 행위
- 약관을 포함하여 우리 기관이 정한 제반 규정을 위반하거나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등 제반 법령을 위반하는 행위
-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제 6 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 17 조 (손해배상)
(1) 우리 기관과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로 상대방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우리 기관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 취급방침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는 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우리 기관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우리 기관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우리 기관이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우리 기관을 면책 시켜야 하며, 우리 기관이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우리 기관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18 조 (면책사항)
(1) 우리 기관은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우리 기관은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우리 기관은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우리 기관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우리 기관은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고,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6) 우리 기관은 회원의 게시물을 등록 전에 사전심사 하거나 상시적으로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 또는 검토하여야 할 의무가 없으며,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 19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우리 기관이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우리 기관에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우리 기관은 불특정다수 회원에게 통지를 해야 할 경우 공지 게시판을 통해 3일 이상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우리 기관과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우리 기관과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2) 본 조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하여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제 7 장 기부금
제 21 조 (기부금의 사용)
(1) 기부금은 우리 기관을 통해 국내, 북한 및 세계 각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사용됩니다.
(2) 기부금의 사용내역은 사업보고서(Annual Report)를 통해 투명하게 공개합니다.
(3) 후원금 내역은 연 1회 회원들에게 우편 또는 메일로 발송하거나 서비스 내에 조회가 가능하게 함으로써 고지합니다.


부 칙
(1) 본 약관은 2015년 2월 7일부터 적용됩니다.
(2) 2009년 1월 1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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