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사업

굿피플은 그룹홈, 지역아동센터, 공부방 등 아동시설과 연계하여 아동의 생존, 보호, 발달, 참여의 기본권을 보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동들의 전인적인 성장을 위해 교육, 정서, 생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며, 교육격차 완화를 위해 창의, 예술, 문화, 체험학습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교육프로그램(체험활동지원)

적절한 교육 기회가 주어지지 않은 아이들은 자신의 잠재력을 발휘할 기회로부터 멀어지게 됩니다.
모든 아동이 다양하고 충분한 교육의 기회를 통해 자신의 가능성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과학, 예술, 문화, 놀이, 체험학습 등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합니다.

자립지원

보호기간 종료로 시설에서 퇴소하게 된 아동들은 만 18세의 어린나이에 홀로 자립을 준비해야 합니다.
주거, 취업, 외로움 등 다양한 어려움을 겪는 퇴소아동들이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생계, 진로, 정서 지원을 통해 자립역량을 강화합니다.

종사자 지원

아동시설 종사자는 아동과 가장 가까이에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며 종사자의 역량과 서비스 제공 방식이 아동의 복리 향상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사회복지 종사자의 권리보장 및 처우 개선을 지원하여 서비스 질을 향상하고 직무 만족도를 높여 건강한 아동시설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TOP